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sm 30주년 역대 아티스트 영상에 안 올라온 아이돌? (천상지희 현진영 등)

반응형

SM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창립 30주년을 기록하면서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 "SM 30주년이라고 치면 나오는데, 30주년 맞이 아티스트를 간략하게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이 SM 아티스트에서 소개를 하지 않은 아이돌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전속계약이 끝났는지, 어떤 이유인지 해당 아티스트들은 영상에 올라오지않았는데요

해당 아티스트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현진영

2.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3.밀트

 

4.블랙비트

 

5.이삭 N 지연

6.장리인

 

이 목록을 찾아내는 네티즌들이 전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30주년에 출연 하지 않은 아티스트들은 회사와 안좋게 끝났다는 추측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끝으로 SM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이수만이 설립한 한국의 대표적인 대형 연예 기획사로, K-pop의 글로벌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다수의 인기 아이돌 그룹을 배출하며, 음악, 콘서트,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제작, 관리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주요 특징과 역사 설립자: 이수만 설립 연도: 1995년 대표 아티스트: H.O.T, S.E.S.,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에스파(Aespa) 등 연예 기획 모델: SM은 체계적인 연습생 시스템을 통해 아티스트를 양성하며, 이를 바탕으로 스타를 만들어내는 마케팅 전략을 펼칩니다.

 

 

음악 스타일: 실험적이고 트렌디한 음악을 지향하며, K-pop의 대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와 음악의 조화에 중점을 둡니다. 주요 사업 분야 음악 및 음반 제작: SM은 자사 아티스트의 음반을 기획, 제작, 유통합니다. 콘서트 및 공연 기획: 대규모 콘서트와 월드 투어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합니다.

 

 

드라마 및 영화 제작: 자사 아티스트의 연기 활동을 지원하며 드라마와 영화 제작에도 참여합니다. 글로벌 확장: 일본, 중국, 미국 등 해외에 법인과 지사를 설립해 K-pop의 세계적 확산을 주도합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단순한 연예 기획사를 넘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으며, K-pop의 발전과 세계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