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및 2026 비전 공개하면서 화제인데, 아이온2의 매출목표를 2.5조로 잡았다는 것입니다.
엔씨소프트(NC소프트)가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흑자 전환과 함께 2026년 중장기 비전을 공개되면서 여러 말이 오가고있습니다.'
📊 실적 개요
매출: 3,603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
→ 전년 대비 흑자 전환 성공한 상황입니다.
엔씨소프트는 구조조정과 신작 개발 전략을 통해 수익성을 회복했으며, 2025년 매출 최소 2조 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한국, 대만, 글로벌 시장 매출을 보수적으로 추산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구조조정과 전략 변화
최근 1년간 전체 인력의 약 15%를 감축
북미 법인 중심으로 추가 구조조정 예정
“조직 효율화와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입장
이는 신작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재분배하고, 경영 효율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으로 해석됩니다.
🎮 핵심 신작: 아이온2와 미래 라인업
NC소프트는 이번 실적 발표에서 ‘아이온2’를 비롯해 다수의 신작 출시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이 신작들은 모바일 및 글로벌 시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기존 IP를 계승 또는 확장하는 방향으로 개발 중입니다.
기존 아이온 팬들에게는 기대감과 향수를 자극하는 한편,
수익성 강화 중심의 전략은 다소 우려와 회의적 시선도 동반하고 있습니다.
🗣️ 네티즌 반응 요약
“아이온1은 진짜 재밌었는데...”
“아이온 초창기 월정액제로만 해도 좋았을 텐데”
“게임 얘긴 없고 돈 얘기뿐이라 아쉽다”
“아이온2는 얼마나 과금해야 할까?”
“출시되면 한번 해보긴 할 듯”
과거의 추억을 가진 유저들의 기대와, 현재 게임업계의 과금 구조에 대한 우려가 공존하는 모습입니다.
아래에는 추억의 게임인 아이온1에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아이온1에 대한 정보
출시일: 2008년 11월
장르: 정통 판타지 MMORPG
세계관: 천족과 마족의 전쟁이 벌어지는 ‘아트레이아’ 세계
특징:
공중 전투 시스템 (비행 전투)
종족 간 PvP 중심의 전투 (RvR 시스템)
고퀄리티 그래픽과 OST
하드코어 성장과 파밍 구조
아이온1의 장점
비행 기반 3D 전투 시스템
비행을 이용한 공중 전투는 당시 MMORPG 장르에서 혁신적이었으며, 전략적 전투의 깊이를 더했습니다.
강력한 종족 PvP 콘텐츠
천족과 마족 간의 대립 구도 아래 어비스 요새전, 레기온 전투 등 다양한 RvR 콘텐츠가 중심이었습니다.
당시 최고 수준의 그래픽
CryEngine 1을 활용하여 아름다운 배경과 캐릭터, 날개의 표현이 가능했습니다.
몰입감 높은 세계관과 음악
서사적인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OST는 아이온의 판타지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도전과 성취가 뚜렷한 성장 구조
몬스터 사냥, 파티 플레이, 장비 파밍 등으로 노력에 따른 성취감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요약 정리
항목 내용
장르 판타지 MMORPG
핵심 콘텐츠 비행 전투, 종족 PvP, 요새전
특징 고퀄리티 그래픽, 비행 시스템, 깊은 세계관
장점 전략적 전투, 몰입도 높은 콘텐츠, 강한 커뮤니티성
🧩 총평
아이온1은 2000년대 후반 MMORPG의 르네상스를 이끈 대표작으로, 여전히 클래식 서버를 통해 유저들과 교감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2026년 비전에서 아이온2가 어떤 식으로 계승과 혁신을 이룰지, 유저들은 기대 반 우려 반의 시선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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